어린이 사랑과 존중, 명지초등학교 교육의 시작입니다.

명지소식

2학기 수업공개

조회
: 2,997
작성자
: 방효애
작성일
: 18-09-28 09:04 트랙백

9월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2학년~6학년까지 수업공개를 하였습니다.(※ 1학년은 11월 14일에 공개)

부모님들께서는 귀한 시간을 내시어 자녀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시면서 흐믓해 하시고 대견해 하셨습니다.

2학기가 되니 명지 어린이들의 학습태도가 더 진지해지고 발표력도 향상되어서 교실마다, 수업마다 활기띈 모습이었습니다.

선생님들께서는 명지 어린이들의 학습능력과 문제해결력, 발표력, 창의력 등을 길러주기 위해 항상 수업 방법을 열심히 연구하십니다.

배움과 질문이 있는 교실에서 미래의 창의 인재들로 성장하도록 명지선생님들은 더욱 최선을 다하여 가르치겠습니다. 

 

※ 수업공개에 대한 소수 학부모님들 의견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 '공개 횟수를 1회로 줄여주세요'

      - 직장에서 월차, 반차 내시며 어렵게 참석하시는 학부모님들이 계신 것은 압니다만, 서울교육 시책과 교원능력개발 평가 대비 등으로 1년에 2회 이상 하게 되어 있으며 해마다 실시하는 설문에 의하면 대다수 부모님들은 만족하고 계십니다. 의무 참관이 아니니 자녀와 상의하셔서 형편 되시는대로 참관하시면 좋겠습니다.^^   

   ♥ '하루에 3시간 참관은 너무 힘듭니다'

     - 이 또한 여러 가지 이유로 담임선생님 1시간 공개와 교과선생님들도 골고루 공개를 하셔야 하므로 3시간 공개하는 학급이 생깁니다. 대다수 학부모님들께서는 교과 수업도 궁금해 하십니다. 선생님들은 수업을 공개하셔야 하지만 부모님들의 참관은 의무가 아니니 자녀에게 이해를 시키시고 형편되시는대로 참관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