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랑과 존중, 명지초등학교 교육의 시작입니다.

명지소식

'모두가 주인공' 제23회 음악학습발표회

조회
: 171
작성자
: 방효애
작성일
: 19-11-02 16:13 트랙백

'전교생이 참여하는 제23회 음악학습발표회'

지난 10월 26일, 명지전문대학 체육관에서 모든 명지어린이들이 무대 위 주인공이 되어 멋진 공연을 펼쳤습니다. 이 발표회는 명지만의 전통적인 행사로 격년마다 개최를 합니다.


20여 년 전,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모든 교내경연대회를 없애고 경쟁을 하여 순위를 매기는 행사들도 없앴습니다.

그 이전의 명지는 음악경연대회, 미술대회, 경필대회, 수학경시대회, 과학탐구대회 등등 치열한 경쟁이 있는 학교였습니다. 시즌만 되면 학교 안팎에서 대회준비에 열을 올리게 되고 상 타는 아이들은 늘 정해져있었습니다. 그래서 늘 소수의 학생들이 부각되어 주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지금은 모두가 참여하는 발표회를 개최합니다.

그 중 하나가 음악학습발표회입니다.

아동기 음악적 성장 단계에 따라 학년성에 맞는 다양한 장르로 구성하여 계획한 일련의 교육과정에 의해 1학기부터 음악시간에 꾸준히 연습하여 작품을 완성합니다.

공연 시간은 10분 남짓이지만 음악적 기량 향상과 성취감 외에도 연습하는 과정 중에 경험하고 습득한 자기절제, 타인과의 소통, 친구들과의 협력, 배려, 전체의 하모니 등등의 다양한 가치는 매우 중요한 교육적 성과입니다.

 

학교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지성 감성 인성을 자극시켜 창의력을 키워주는 일, 풍부한 경험 제공으로 잠재력을 키우고 꿈과 끼를 길러주는 일, 공평한 기회부여로 리더십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워 주는 일입니다.

바로 그런 점에서 볼 때 명지초등학교의 모든 교육활동 프로그램은 오래전부터 꾸준함과 열정으로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펼쳐왔고 모든 어린이들에게 공평하게 수많은 경험을 제공하며 여러 가지 교육을 조화롭게 해오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명지어린이들은 매우 바람직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1학년 '난 날아올라 내 꿈을 위해'

 

 

2학년 '두근두근 세계여행'

 

 

3학년 '음악의 위대한 기적'

 

4학년 '우리 가락 좋을시고'

 

 5학년 '맑고 고운 하모니'

 

6학년 '클래식과 팝의 축제'

 

 명지오케스트라 '생생클래식'

 

 참빛선교단 '천상의 메아리'

 

 

 

명지파파싱어즈 '아빠의 바람, 그리고 기쁨'

 

※ 프로그램과 현수막은 학생들이 미술시간에 직접 그린 포스터에서 발췌하고 여러 개를 조합하여 디자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