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랑과 존중, 명지초등학교 교육의 시작입니다.

명지소식

명지오케스트라 제10회 정기연주회 개최

조회
: 1,157
작성자
: 방효애
작성일
: 22-03-04 18:29 트랙백

명지오케스트라가 2021년 12월 5일(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제10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엔 연주를 취소하였지만, 2021년 여전히 이어지는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개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도전과 극복으로 현장 대면 무대를 열게 되니 단원들과 더불어 참석한 모든 명지 가족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감격과 감동의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감염병의 위험 속에서도 어렵게어렵게 연습을 하였고, 또 그런 중에 가족들을 직접 모시고 조심스럽게 개최하였기에 한 곡 한 곡이 끝날 때마다 뜨겁게 달궈진 분위기 속에 기쁨과 감동의 환호와 함께 칭찬의 박수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이번 연주회 프로그램은 연습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케스트라 합주곡 피가로의 결혼 서곡 (W. A. Mozart)’,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P. Tchaikovsky)’, ‘여인의 향기 ost (Carlos Gradel)’, ‘카르멘서곡 (G. Bizet)‘,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 4악장 (A. Dvorak)‘으로 오프닝과 엔딩을 하였고 현악, 금관, 목관, 타악기군의 각 파트별 앙상블과 재학생의 바이올린 독주, 하프 독주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팬데믹 따위 거뜬히 이겨내고 인내와 노력으로 도전하여 멋진 감동의 무대를 선사해준 명지의 꿈, 대한민국의 희망인 명지오케스트라 단원들, 참으로 고맙습니다. 자랑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