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랑과 존중, 명지초등학교 교육의 시작입니다.

명지소식

학부모 방문 행사, ‘2022 명지 학부모 에듀아카데미’ & ‘2022 교복바자회’

조회
: 1,388
작성자
: 방효애
작성일
: 22-06-10 15:48 트랙백

학교 일과시간 교내 같은 공간에 우리 학부모님들이 들어와 계시는 게 실로 얼마 만인지요. 장기간 중단되었던 교육활동을 하나하나 차근차근 회복하고 있음에 감개무량하며 무한 감사할 따름입니다.

지난 524()31()엔 학부모에듀아카데미를, 24일엔 명지 교복바자회를 함께 개최하였습니다. 학부모 연수는 2020, 2021년을 건너뛰고 3년 만이니 너무나 귀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 언택트 문화가 갑자기 앞당겨지면서 혼자서 공부하는 혼공능력, 자기주도학습 역량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졌기에 내 자녀를 바르고 지혜롭게 교육하고자 애쓰시는 부모님들을 위하여 관련 분야 전문적 역량으로 정평이 나 있는 김판수 미래교육연구소 소장님을 초청하였습니다. ‘언택트 문화의 시대 인재상 혼공의 힘’, ‘자기주도학습 꼭 알아야 할 1% 만의 성공적인 학습 키워드 메타인지 능력이란 주제의 강연이었는데 참석하신 학부모님들께서는 진지하게 경청하시며 유용한 교육정보를 얻으셨습니다.

교복을 깨끗이 사용한 후 후배에게 물려주는 아름다운 전통을 만들고근검절약 정신을 키우며자원의 재활용으로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교육적인 차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교복바자회는 올해도 많은 가정에서 교복을 기증해 주셔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해주셨습니다. 쿠폰과 교환 후 유상 판매한 수익금(445,000) 서대문구청 복지정책과에 '저소득가정을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하여 작지만 소중한 나눔을 실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