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랑과 존중, 명지초등학교 교육의 시작입니다.

교목실

그러므로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가운데서 으뜸은 사랑입니다.(고린도전서 13:13)

조회
: 5,683
작성자
: 최재원
작성일
: 14-11-24 09:24 트랙백

사랑은 영~원해요! 고전 13:1-13

 

요즘 드라마를 보면 사랑을 주제로 한 드라마가 많아요.

 

제목만 봐도 사상을 주제로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괜찮아 사랑이야, 내게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사랑만 할래, 끝없는 사랑, 열애, 장미빛 연인들, 운명처럼 널 사랑해, 사랑해서 남주나, 하이스쿨 러브온 등등 사람은 자연스럽게 사랑 이야기를 찾고 , 사랑을 하고 싶어 하는 존재같아요.

 

여러분!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사랑이어요.

 

예수님은 사랑이 얼마나 중요한지 사랑은 '율법을 다 이루는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어요. 사랑하는 사람들은 성경의 모든 말씀을 다 지키는 것이라는 말이어요. 사랑 정말 대단하죠?

 

성경은 우리 믿음의 사람에게 사랑이 없다면 꽝!! 이라고 말씀하고 있어요.

 

 

 

고린도교회는 은사가 많은 교회였어요. 은사란 하나님의 일을 위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이어요. 은사는 하나님의 일을 할 때 큰 힘을 발휘해요.

 

그런데 고린도교회는 좋은 은사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바울에게 큰 책망을 받았어요. 그 이유는 은사는 많은데 사랑이 전혀 없었기 때문이어요. 사랑 없는 은사는 꽝! 이어요.

 

 

 

 

1. 방언을 하고 천사의 말을 해도 사랑 없으면 아무 것도 아니에요.

 

방언이란 하나님의 선물인데 전혀 배우지도 않은 외국말로 말하는 것이어요.

 

고린도 사람들도 방언을 했는데 바울은 심하게 책망을 했어요. 그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주신 것인데 자랑하고 뻐기고 잘난 체했기 때문이어요. 심지어는 자기들의 방언하는 소리가 천사가 노래하는 소리 같다고 심하게 착각했어요.

 

바울은 이렇게 자랑하는 고린도교인들에게 한마디 하는데, 사랑 없으면 깡통 소리야!! 말했어요.

"내가 사람의 모든 말과 천사의 말을 할 수 있을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으면, 울리는 징이나 요란한 꽹과리가 될 뿐입니다."

 

 

 

2. 산을 옮길 만한 믿음이 있어도 사랑이 없으면 소용 없어요

 

하나님은 믿음 있는 사람을 보면 너무 기뻐하셔요. 성경 히브리서 11:6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그러나 그렇게 믿음 있는 사람을 기뻐하심에도 불구하고 사랑이 없다면 꽝! 이라고 말씀해요.

 

또 한 가지! 17:20절 말씀에 너희가 만일 믿음이 한 겨자씨만큼만 있으면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기라 하여도 옮길 것이요믿음은 정말 엄청난 능력이어요. 믿음으로 산을 옮길 큰 믿음을 가진 사람도 사랑이 없으면!! 역시 꽝이라고 말씀해요! 사랑이 중요해요.

 

3. 구제하고 순교해도 사랑 없으면 소용없어요

 

구제란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인데 하나님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람을 정말 기뻐하셔요. 그러나 여러분! 구제할 때도 사랑 없이 할 수가 있어요.

 

사랑은 하나도 없이나 이렇게 착한일 많이 했지롱!” 하면서 사진만 찍고 자기 자랑만 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어요.

 

마지막으로 하나님을 위해서 목숨을 버리는 순교도 사랑이 없으면 꽝이라고 말씀해요.

 

하나님을 위해서 목숨을 버리는데도 꽝이라고요? 이 말은 하나님을 사랑하지도 않으면서 영웅이 되고 싶어서 죽는 가짜순교를 말해요.

 

그래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없이 하는 모든 일은 꽝이에요

 

 

 

그럼 사랑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1) 사랑은 오래 참아요. 사람들이 제일 못하는 것이 있어요. 바로 참고 기다리는 것이어요. 그런데 사랑하면 얼마든지 기다릴 수 있어요.

 

여러분! 하나님은 지금 당장이라도 죄 많은 이 세상을 불로 심판해야 마땅해요. 그러나 한 사람이라도 더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기를 원하셔서 오래 참고 계시는 것이어요. 오래 참고 기다리시는 이유는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이어요. 사랑은 오래 참는 것이어요.

 

2) 사랑은 온유해요. 온유하다는 말은 친절하다라는 말과 같은 뜻이어요.

 

이 말은 나에게 상처 준 사람을 주먹으로 한 대 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친절하게 대해주라는 말이어요. 쉽지 않겠죠. 그러나 예수님은 온유의 모습을 보여 주셨어요. 사람들이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으라!” 하고 외치는 것을 보고 당장 죽여도 시원치 않은데 하나님께 이렇게 기도했어요. “아버지! 저들의 죄를 용서해 주소서!”예수님은 정말 온유한 분이셔요. 여러분! 사랑은 온유한 것이어요.

 

3) 사랑은 질투하지 않아요. 우리속담에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말이 있어요. 인간은 나는 없는데 너는 있는 것을 도저히 받아들이지 못해요. 질투가 있어서 그래요.

 

그러나 사랑은 이런 질투를 넉넉히 이겨요. 성경에 요나단은 질투하지 않는 멋진 사람이었어요. 요나단은 사울 왕의 큰아들이어서 확실히 다음 왕이 될 수 있었던 사람이었어요.

 

그러나 아주 초라한 시골 출신인 다윗이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왕이 되려고 하는데도 질투하지 않고 정말로 사랑했어요. 삼무엘상20:17 “요나단이 다윗을 사랑하므로 그로 다시 맹세케 하였으니 이는 자기 생명을 사랑함같이 그를 사랑함이었더라.”여러분도 질투하지 않고 다윗을 정말로 사랑했던 요나단처럼 멋진 사람이 되기를 바라요. 사랑은 질투하지 않아요.

 

4) 사랑은 자랑하지 않아요. 성경은 다른 사람은 칭찬하되 내가 나를 칭찬하고 자랑하는 것은 정말 어리석다고 말씀해요. 여러분은 항상 다른 사람은 많이 칭찬하되 자기자랑은 하지 않는 멋진 어린이가 되세요.

 

5) 사랑은 교만하지 않아요. 자랑이 지나치면 교만하게 되어 버려요. C.S루이스란 분은 이렇게 말했어요. “교만은 인간이 범할 수 있는 가장 무서운 죄라고 말했어요. 그래요 교만은 나빠요. 교만 할수록 마귀를 닮은 것이고 겸손 할수록 예수님을 닮은 사람이어요.

 

여러분! 이 사랑 법을 꼭 기억해서 멋지게 사랑하는 친구들이 되기를 바라요.

 

 

 

3. 사랑은 영원해요.

 

고린도전서 13: 8절 말씀에 사랑은 언제까지 떨어지지 아니하나라는 말씀이 나와요.

 

이 말뜻은 이파리가 시들어 버린다또는 무대에서 배우가 사라진다는 뜻이어요.

 

아름다운 장미 꽃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시들어 말라 비틀어져 색도 변하고 향도 썩은 향이 나요. 멋진 자동차도 몇 년이 지나면 폐차장에 버려지게 되요. 그래요 세상의 인기는 다 사라지게 되어요. 그러나 사랑만 영~~원히 계속 되어요.

 

이 세상에 있는 것은 다 사라지지만 오직 딱하나! 사랑만 영원해요.

 

하나님의 사랑은 거창한 일이 아니라 옆에 있는 친구와 가족에게 내 것을 나누는 일이에요. 인정해 주는 일이에요. 따뜻하게 대하는 일이에요. 함부로 말하지 않는 일부터 시작되는 거예요. 아주 작은 일부터 시작되는 거예요. 우리 친구들 모두 사랑의 노래를 부르며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어린이가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