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랑과 존중, 명지초등학교 교육의 시작입니다.

교목실

진정한 친구 요한복음 15:12~14

조회
: 6,135
작성자
: 최재원
작성일
: 13-03-11 08:22 트랙백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내 계명은 이것이다.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과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
사람이 자기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내놓는 것보다 더 큰 사랑은 없다.
내가 너희에게 명한 것을 너희가 행하면, 너희는 나의 친구이다. (새번역)
 
My command is this: Love each other as I have loved you.
Greater love has no one than this, that he lay down his life for his friends.
You are my friends if you do what I command. (NIV) 
 
 
 
예수님은 우리가 어느 정도까지 친구를 사랑해야 하는지도 말씀하세요.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은 없나니”(13).
 
친구를 위해 목숨을 버린다는 뜻은 무엇일까요?
 
1. 친구를 위해 양보하는 것이에요 
2.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것이에요.
3. 친구를 위해 손해봐주는 것이에요.
4. 친구를 위해 내가 좀더 불편해지는 것이에요.
5. 친구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에요.
6. 친구를 위해 나의 이기심을 죽이는 것이에요.
7. 친구를 위해 나의 욕심을 죽이는 것이에요.
8. 친구를 위해 나의 나쁜 성질을 죽이는 것이에요.
이렇게 사는 것이 친구를 위해 목숨을 버린다는 뜻이에요.
 
우리가 친구를 위해 목숨을 버리는 삶을 살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세요.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것을 행하면 너희는 내 친구다놀랍지 않나요?
예수님이 나의 친구가 되어주신다고 하세요.
 
죄인된 우리에게 예수님이 친히 친구가 되어주신다는 놀라운 약속을 하셨어요. 예수님은 우리의 친구가 되셔서 실제로 목숨을 버리는 사랑을 해주셨어요. 예수님은 정말로 우리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어요. 예수님은 이렇게 목숨을 거는 사랑이 무엇인지를 우리에게 알려주셨어요.
예수님은 오늘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세요. “내가 널 위해 대신 죽지 않았느냐. 얘들아, 너희들도 나처럼 친구를 위해 목숨을 거는 사랑을 해라.”
 
우리도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친구를 사랑하는 어린이가 됩시다. 그러면 우리 학교는 더 아름다워 질 것이고 이 세상도 싸움이 없고 아름다운 곳으로 변하게 될 것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