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랑과 존중, 명지초등학교 교육의 시작입니다.

공지사항

부모님과 함께하는 우리집 모험놀이상담 프로그램(2탄)

조회
: 1,553
작성자
: 이윤정
작성일
: 20-03-25 15:05

부모님과 함께하는 우리집 모험놀이상담 프로그램(2)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에서 휴업일 기간 동안 가정 내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우리집 모험놀이 상담 프로그램 2탄을 안내드리니, 각 가정에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집 모험놀이 상담은?

가정에서 우리 아이와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도록 말문을 열어주는 모험놀이들 입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의 수련활동에서 이루어지는 모험기반상담(Adventure Based Counseling)과정 중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험놀이상담 프로그램 입니다. 자녀들과 마음을 열고 대화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하는 가족관계가 형성되길 바랍니다.


  

1탄과의 다른 점

1탄에서는 아이들의 마음을 열어주는 간단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면 2탄은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품과 도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활동 후 아이와 개별상담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영상자료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자료 탑재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홈페이지 접속(http://sensec.sen.go.kr/)

- 자료실-동영상자료실 및 서식자료실

카페(학생교육원 모험놀이세상) 접속(https://cafe.naver.com/sensec)

  

활동 후기

가정에서 진행한 모험놀이상담 활동을 촬영하여 활동사진, 동영상 또는 소감문을 카페-모험놀이 후기영상(소감문)에 올려주시면 50가족을 선정하여 부모-자녀 관계 개선에 관한 책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