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랑과 존중, 명지초등학교 교육의 시작입니다.

명지소식

명지학부모에듀아카데미 첫째 날 소식입니다.

조회
: 4,687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13-05-21 09:30 트랙백
 
교문을 나서시는 학부모님들께서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정말 좋았어요. 다음 주엔 자리가 부족할 것 같은데요" 하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명지학부모에듀마카데미 소식을 전해드리면서 한 학부모님께서 학급홈피에 올리신 글을 여기에 소개합니다.
(* 허락도 없이 올린 점 양해를 구합니다.)
 
<오늘부터 시작된 학부모 에듀아카데미를 듣고 와서 정말 좋았기에 우리반 학부모님께 추천하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오늘 주제가 "자기주도학습"이길래 저는 자기주도학습법에 대한 방법을 알려 주나 했습니다.
물론 다음 주 강의때 그런 부분을 알려 주실 수도 있겠지만, 오늘은 우선 아이들이 자기주도학습을 하기 위해서 꼭 선행 되어야하고, 하지만 자칫 우리가 그 중요성을 간과할 수 있는 부분들을 여러가지 사례를 들어서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그 중 가장 마음에 와 닿았던 부분은 아이와 부모와의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유아기와 초등시기에 가진 행복한 경험이 성인이 된 후에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들었던 것입니다.
들을땐 정말 고개를 연신 끄덕거리며 마음 속에 콕콕 심어지는거 같았는데, 막상 이곳에 글로 표현하려니 오히려 강의의 느낌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게 아닌가 걱정도 됩니다. 어쨌든 결론은 정말 이렇게 사회적으로, 환경적으로 힘든 시기에 아이들을 교육시키는 부모의 입장에서 들으면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 저희 반 학부모님께 적극 추천한다는 점이에요.^^
교수님이 강의하신다기에 좀 지루하지 않을까 생각도 했었는데 어찌나 말씀을 잘 하시는지요.. 가려운 부분을 딱 집어서 시원하게 긁어 준 느낌이랄까요........>
 
강의가 끝나고 교수님께서 가시면서,
"명지학부모님들, 수강자세 최고!"라고 칭찬을 많이 하셨습니다.
다음 주 5월 9일 (09:30 등록) 김판수(숭실대)교수님의 강의
 '행복한 자녀를 위한 현명한 부모의 역할' 기대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