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랑과 존중, 명지초등학교 교육의 시작입니다.

명지소식

이웃사촌 '서울일본인학교'와의 교류회

조회
: 580
작성자
: 방효애
작성일
: 23-11-17 10:19 트랙백

명지초등학교와 서울일본인학교 4학년 어린이들이 2차 교류회를 가졌습니다.

1학기때는 일본인 학교에 초대를 받아서 1차로 다녀왔고이번엔 우리학교에 일본인학교 어린이들이 방문을 했습니다.

서울일본인학교는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에 위치한 외국인 학교입니다우리 학교와 가까운 지역에 위치한 이웃사촌이지요이미 만남을 가졌었기에 어린이들은 다시 만날 날을 고대하며 기다려왔습니다명지 4학년 어린이들과 선생님들은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였습니다.

이날은 매우 창의적이고 활동적인 팀 미션으로 모두가 신나게 뛰어다니며 학교 곳곳을 누볐습니다.   

일본이 친구들과 그룹을 짓고서 학교투어 미션 활동으로 컬링보물쪽지 찾기웃긴 사진 찍기지정 식물 찾아 사진 찍기그네 태워주기우리 학교 교목 알려주기, VR체험투호놀이바닥그림놀이그림 알아맞히기 등 10군데 장소를 다니면서 미션을 수행하였는데, 함께 사진을 찍어 곧바로 패들렛에 올리고 다같 공유해보는 시간도 즐거웠습니다.

명지 어린이들이 일본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아름다운 멜로디언 선율로 선사하고일본 어린이들은 멋진 전통춤 공연으로 화답하면서 서로의 문화를 주고받은 모습도 참 뜻깊었습니다.

이렇게 서로에 대한 이해와 친목을 도모하는 귀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짧은 만남이었지만 두 차례의 교류활동을 통하여 다른 나라 친구들이 만나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이해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습니다내년엔 또 다른 친구들이 찾아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