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랑과 존중, 명지초등학교 교육의 시작입니다.

교목실

아이들아, 아버지의 훈계를 잘 듣고, 어머니의 가르침을 저버리지 말아라. 진정 이것은 머리에 쓸 아름다운 관이요, 너의 목에 걸 목걸이이다. (잠언1장 8~9절)

조회
: 3,118
작성자
: 최재원
작성일
: 19-05-07 11:33 트랙백

아이들아, 아버지의 훈계를 잘 듣고, 어머니의 가르침을 저버리지 말아라. 진정 이것은 머리에 쓸 아름다운 관이요, 너의 목에 걸 목걸이이다. (잠언18~9)

  어느 조사에 의하면, 자녀들이 가장 듣고 싶은 말은 사랑해였어요. 그럼 반대로 우리 친구들이 가장 듣기 싫은 말은 무엇일까요? “~하지마라” “~하라가 가장 듣기 싫은 말이었어요.

 내가 하고싶은 것을 못하게 하고 하지 말라고 하면 그 말이 싫고, 내가 지금 너무나 하기 싫은데 하라고 하시면 그게 또 싫은거에요. 결국 내가 부모님께 듣기 싫은 말은 어떤 말이에요? 내 마음대로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이 말씀은 부모님이 우리를 사랑해서 하시는 말씀임을 잊지 마세요. 사랑하지 않는다면 이런 말씀을 하실 필요가 없지요.

 그래서 성경은 아이들아, 아버지의 훈계를 잘 듣고, 어머니의 가르침을 저버리지 말아라.”고 말해요. 왜냐하면 진정 이것은 머리에 쓸 아름다운 관이요, 너의 목에 걸 목걸이이다.” 그것이 여러분을 더욱 빛나게 하고 아름답고 멋지게 할 가장 귀한 교훈이기 때문이에요.

  때로 우리 친구들이 듣기 싫어하는 말도 우리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부모님의 사랑의 교훈”이에요. 그리고  우리는 내 마음대로 하지 못하게 할 때부모님의 말씀속에는 하나님께서 지금 나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들어있어요.

  우리 명지 어린이들이 이런 부모님의 마음을 알아드리고, 부모님의 말씀속에 담겨있는 사랑을 잊지 마세요.

부모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하나님의 말씀에도 순종하는 어린이가 되길 축복해요.